세리에A 김민재 이적설

Share


국내리그 전북 현대, 중국 베이징 궈안, 튀르키예 페네르바체 SK를 거쳐 나폴리로 이적한 김민재는 이적후 팀에 완전히 스며들며 지난해 9월 세리에A에서 아시아 선수로는 처음으로 ‘이달의 선수’에 뽑히기도 했습니다. 유럽 최고의 중앙 수비수 중 한 명이자 나폴리 수비의 명성이 높은 칼리두 쿨리발리가 지난 리그 팀을 3위까지 올려놓은 후, 2022-2023 시즌 손흥민의 토트넘 홋스퍼 FC와 같은 런던을 연고로하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팀인 첼시 FC로 떠나면서 김민재가 이적하였습니다.

sl 63 amg

비기기만 해도 우승을 결정질 수 있었던 나폴리는 전반 13분에 먼저 실점하고 끌려갔지만 후반 7분에 빅터 오시멘이 승부를 원점으로 이끌었습니다. 이번 시즌 22골로 리그 득점 선두를 달리는 나이지리아 출신 공격수 오시멘은 상대 키퍼가 막아낸 공이 흘러나오자 오른발로 득점에 성공하였습니다. 김민재도 선발로 나와 경기가 마무리 될 때까지 뛰며 팀의 무승부에 일조 하였습니다. 김민재는 이번 시즌 팀의 리그 33경기 가운데 32경기에 선발 출전하여 수비의 중심 역할을 해냈습니다. 축구 전문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은 김민재에게 평점 6.79점을 주었습니다.

김민재 선수는는 2년 전에 중국의 베이징 궈안에서 터키의 페네르바체로 이적하여 유럽 축구 무대에 첫 발을 들였습니다. 그리고 그로부터 1년 후에는 이태리의 세리에A, 즉 유럽 빅리그로 진출하였습니다. 그 당시에는 나폴리를 포함한 많은 이탈리아 클럽들, 프랑스의 스타드 렌, 그리고 손흥민이 적극 추천한 토트넘 등 김민재에게 관심을 보이는 팀이 많았었습니다. 그러나 김민재는 결정적으로 이탈리아로의 이동을 선택하였고, 이는 결국 탁월한 선택이 되었습니다. 세리에A는 유럽에서 ‘수비의 메카’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탁월한 수비수들과 수비 전략을 구사하는 감독들이 많이 있습니다. 세리에A에서 성공을 거둔 수비수는 어떤 팀에서든 성공할 수 있다는 가설이 있었습니다.

그는 과거보다 더 넓은 필드를 수비하지만, 더 세심해진 판단과 선택으로 위치를 유지하고 상대의 공격 스타일을 조기에 차단합니다. 공을 뺕은 후에는 동료 선수에게 보내는 높은 성공률의 패스를 통해 팀의 득점을 이끌어내는 빌드업 역할도 수행합니다. 그의 키 패스와 드리블 기술은 매 시즌 점점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 더 놀라운 사실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국 축구 역사상 최고의 수비수로 꼽히는 홍명보 감독은 “김민재는 아시아 수비수들의 한계를 뛰어넘은 것 같다. 역대 최고라는 표현은 이제 김민재의 것이다”라고 극찬하였습니다. 김민재는 그의 큰 신체, 빠른 발, 과감한 판단, 확실한 볼 처리로 신뢰를 얻었으며 그의 수비 지능과 어떤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는 정신력과 자신감은 최고 수준이라고 인정받고 있습니다.

김민재는 또한 “잘못된 인터뷰로 제가 태극 마크를 달고 뛴 49경기는 없어졌고, 태극 마크의 해석과 무게와 모든 것들을 모르고 가볍게 생각하는 선수가 되어버렸다. 마냥 재밌게만 했던 대표팀에서 점점 비중이 커지고 있는 현실에 부담을 많이 느끼고 있는 상태였고, 멘탈적으로 무너졌다는 언급은 경기장에서의 부담감, 나는 항상 잘해야 한다는 책임감, 수비수로서 실점 했을 때의 실망감, 이런 것들이 어려웠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었다”라고 전달하였습니다. 김민재는 마지막으로 “굉장한 사랑을 받고 있고 지금 제가 축복받은 선수임을 잘 인지하고 있고, 극복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하고 있다”면서 “단기간에 모든 부분이 정신적으로 문제가 되었음을 알아주시고, 대표선수로서 신중하지 못한 점, 성숙하지 못한 점, 실망했을 팬, 선수 분들께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 항상 대표팀을 응원해주시고 현장에 와주시는 팬 분들 감사하다”라고 말을 마쳤습니다.

You may also like...